설립자 인사말씀
모든 지킬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언 4:23)
나는 유관순열사와 36년 이화학당 후배 띠동갑 범띠 범달 범시에 태어난 박인숙 입니다.
오~ 하나님이시여~ 시간이 임박 했습니다.
내 손톱이 빠져나가고 내 귀와 코가 잘리 우고, 내손과 다리가 부러져도, 그 고통은 이길 수 있사오나 나라를 잃어버린 그 고통만은 견딜 수가 없습니다. 설립자 박인숙회장
일제강점기에 나이어린 유열사는 무지한 모진 고문을 당하면서도 목숨을 나라위해 바칠 강인한 작심을 가지신 위대한 국가관 숭고한 얼! 내 나라 사랑정신이 뚜렷했습니다. 나는 이화여중 입학 당시 13세! 나의 인생철학이 정리된 한순간! - 유관순 고문 영화 한편이 나의 뇌를 고정시켰습니다.
Freedom is not free.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 나는 1950.6.25한국동란을 겪었고 1.4 후퇴시 한강철교가 끊어져서 피난 내려오다가 부모님을 잃어버려 이산가족의 체험을 한사람입니다.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가 얼마나 귀한 것인가? 그 가치를 너무 너무 소홀이 하고 있습니다. 유관순열사는 어린소녀이지만 나라를 빼앗기면 자유가 압수된다는 사실 앞에 자신의 목숨을 초개같이 희생한 영웅입니다.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는 북한 인민들은 못 누리기에 탈북자들의 증언을 듣고 많은 것을 새롭게 느끼며 깨닫습니다. 나는 초등학교 2학년 때 해방을 맞이하였기에~ 그래서 일제강점기 시대에 내 나라말 내 이름을 빼앗긴 경험을 했으며~ 1945.8.15. 해방 이래 70여 년간 대한민국 국민이 누려온 이 자유는, 누군가의 어마어마한(연합군포함) 목숨을 바쳐 투쟁한 결과물임에 전율이 느껴지며~ 곤한 잠을 자다가도 소스라치게 벌떡 일어날 만큼~ 잠시라도 잊어서는 안 될 목숨만큼 소중한 가치! 이라는 것을 상기시키게 됩니다.
우리는 여기에 유관순열사! 비록 17세 어린 소녀이지만 <나라위해 바칠 목숨이 하나뿐임이 가장 슬프다~> 절규의 유언을 남긴 사실!
한사람의 삶의 가치!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 것인가? 자문자답하며~ 서울이화모교 교직을 사양하고 ,서울고향을 떠나 낮선 지방 천안 유열사의 고향으로 자원하여 천안지역 학생들의 유관순정신 고취를 위해 뛰기 시작했습니다. 1979년 이래 교직생활 중! 걸스카웃 대장으로 학생지도자 대상을 받았고, 미국 L.A 한국교민 한글대회 총영사상을 수상케 하면서~ 2002 유관순 탄신 100주년을 기하여 매년 청소년 애국문화 웅변 및 영어대회를 앞두고 뉴스로 이슈되는 팩트로 주제를 선정하면서~ 각 학교 교장선생님의 지대하신 관심과 추천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각 학교 담당교사님에게도 감사와 함께 학교대표학생들의 뼈저린 원고를 읽으면서~ 지금까지 16회 대회를 오직 열정 하나로 (지난세월을 잊어버리고) 주도해왔던 것도 오늘따라 뒤를 돌아보니~ 그동안 함께 하신 분들이 새삼 자랑스럽고 이 지면을 통해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고마움을 드립니다.
금년 웅변대회에서 역사교과서 유관순열사 누락사건을 보는 학생들의 뼈를 깎는 듯한 올곧은 분노! 역사왜곡 교과서 집필진들에게 울분과 공격의 호소!!!
-중국의 광분된 동북공정의 역사침탈~ -간도는 우리 땅 ,우리 땅 회복! -광개토대왕의 정치전략! -한반도 9000년 역사, -이조 500년 이전을 소홀히 했던 우리고대의 파묻혀버린 역사! -암흑시대: 일제침탈 36년, -고대사의 근거를 불태워버린 일제늑약! -6.25이후 현대사를 통해 발전하는 위대한 대한민국!
이제 우리 국민은 남녀노소 각자가 냉정한 정신으로 국가관 정립이 시급합니다. 이 기회에 새롭게 세계사와 국제학을 공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한다고 강력히 주장합니다. 우리는 우리나라를 지켜내야 한다. 지킬 수 있다. 지키자!
2018.세계여성의 날을 기해 뉴욕 타임즈에 특별기사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선택된 유관순열사 & 애국정신!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로~~~ 가슴으로~ 울려 퍼져~ 숭고하고 위대한 유관순 영웅정신!
우리단체에서는 3.1독립정신과 유관순열사를 세계의 위대한 비폭력 무정항의 정신과 인물로 옹립하고자 심혈을 기우리고 있습니다. <유관순세계화 교장자문위원회>가 결성되었고. <유관순세계화청소년단>이 결성되며 유관순은 여성임으로 <유관순애국여성리더단>이 필요하며 많은 내용을 가지고 이글을 읽으신 분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우리민족의 자랑스러운 DNA를 마음껏 발휘하여 전 세계에 위대한 대한민국, 유관순 애국정신을 실현하는 국가로서~ 지난날의 피지배국에서도 자유의 고귀함을 공유할 선도적 선한 싸움에 앞장서서 전 세계에 참된 자유를 누리는 가치관의 리더국가와 국민이 되어 복된 삶을 살기를 간절히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NGO 유관순정신계승사업회 설립자 박인숙 배상
|